본문 바로가기
맛보고 즐기고

청량리 노포 중국집 [원조 홍릉각]: 3시에 가면 못먹어요~

by 돈불이 2023. 5. 31.
728x90

안녕하세요 호기심 많은 N잡러 돈불이에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오랜만에 청량리 노포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제가 세번의 시도끝에 성공한 집인데요, 오늘은 마침내 맛보는데 성공했어요.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씨가 방송에서 맛집으로 소개해 유명해진 청량리 노포 중국집인데요, 이 집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육미짜장이에요. 

[원조 홍릉각]
위치: 서울 동대문구 약령시로 90
전화번호: 02-969-7787
영업시간: 수요일~일요일 11:30-15:00 (14:30분 주문 마감)
메인메뉴:
- 육미짜장 7,700원
- 육미간짜장 8,800원
- 굴짬뽕 8,800원
- 삼선간짜장 15,000원

원조 홍릉각은 청량리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7-8분 걸려요. 간판이나 외관이 빨간색이라 눈에 띄어서 찾기 어렵진 않아요. 

원조 홍릉각

원조 홍릉각 내부

제기동 원조 홍릉각은 아주 작은 노포에요. 안에는 2인용 테이블이 네개 밖에 없는데 의자를 두개 더 넣어서 12명 정도만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작아요. 주인 할아버지는 연세가 매우 많아 보이셔서 요리를 안하시는 줄 알았는데 웍으로 짬뽕을 요리하시는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원조 홍릉각 내부

원조 홍릉각 메뉴

원조 홍릉각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쳐 메뉴는 육미짜장인데요, 잘게 다진 고기의 육향이 살아있고 자장면 양념이 덩어리가 크지않아 쫄깃한 면에 돌돌말아 섞어 먹기 좋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진 양념이 들어간 유니자장 스타일 보다는 굵은 양념이 들어간 자장면을 더 좋아해서 조금 아쉬웠어요. 

 

육미 간짜장을 시킬 경우에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주인 할아버지 연세가 어느 정도 되실지 가늠이 되는것 같아요. 

재료값이 올라서 그런지 원조 홍릉각 메뉴의 가격도 올랐나봐요. 수정한 자국이 있네요. 우선 저와 친구는 육미짜장과 굴짬뽕을 시켰어요. 제가 예상한 굴짬뽕은 흰색이었는데 여긴 붉은 색이어서 조금 의외였어요. 

우선 육미짜장의 다진 고기 보이시나요? 양념도 많이 다져서 밥비벼 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부쩍 들었어요 ㅎㅎ

간이 세지 않아서 소화가 잘 됐었던거 같아요.

자장면의 양은 여자 혼자 먹기 적당한 정도였던것 같아요. 면을 좋아하는 남자분이 드시면 조금 부족할 수도 있어서 곱배기로 시키셔야 할 것 같아요. 

이상하게 자장면만 보면 많이 먹지도 못하면서 자꾸 먹고 싶어져요. 중독되는 그런 뭔가가 있나봐요.

굴짬뽕은 불향이 많이 났어요. 아쉬운건 굴이 생각보다 적게 들어간데다가 굴맛이 그렇게 살아있지는 않았어요. 옛날에 먹었던 그런 짬뽕맛이라고나 할까? 맵지않고, 간이 짜지도 않아서 젓가락이 자주 가는 맛이었어요. 

오래된 노포에서 맛볼 수 있는 평범하지만 정겨운 그런 식당이었어요. 오후 1시가 넘어 도착하니 사람도 없고 한산해서 먹기 좋았어요. 대기도 없고, 테이블이 아예 비지는 않았어요. 꾸준히 찾는 손님들이 많아 자리는 거의 늘 차있더라구요.

유니자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제기동이나 청량리에 오실 기회가 되면 기회가 되면 육미짜장은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